피부질환

• 지루피부염(seborrheic dermatitis) 몸컨디션에 따라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며 약간의 가려움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름기가 있는 각질이 특징입니다.
    [더보기]
  • 소와각질융해증(pitted keratolysis) 주로 발의 바닥쪽으로 체중이 실리는 곳에 분화구 모양의 함몰을 보이는 특징적인 피부질환으로 표재성 피부 세균성 감염에 의해 발생되며 어느 연령층에서나 발병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 대상포진 어릴 때 수두의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Varicella-zoster virus)에 의해 발생하는 바이러스성 질환입니다. 수두가 치료된 후 바이러스가 체내에서 사라지지 않고, 숨어있다가 우리의 면역력이 약화될 때 재활성화되어 대상포진을 일으키게 됩니다.
    [더보기]
  • 연성섬유종 피부의 상피에 생기는 양성 종양입니다. 크기는 다양하며 단단하지 않고 말랑말랑한 모양으로 호발부위는 눈꺼풀, 목, 겨드랑이 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환부는 목입니다.) 양성이 종양으로 미용적으로 문제가 되기 때문에 제거를 하는 편이 좋습니다.
    [더보기]
  • 알러지 접촉피부염 알러지 접촉피부염은 보통사람에게는 피부병을 일으키지 않으나 이 물질에 감작된 사람에게는 피부염을 일으키는 물질을 말합니다. 원인물질 회피가 치료의 제 1순위인 만큼 증상이 생기는 경우를 잘 체크해 주세요.
    [더보기]
  • 화폐상 습진 말그대로 예전의 화폐인 동전모양으로 생긴 피부의 습진을 말합니다. 경계가 명확한 원형의 판을 이루는 습진성 질환입니다.